본문 바로가기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및 결정통지서 발급 방법

☘☺∂♥♬ 2022. 1. 13.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및 결정통지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을 신청한 후에 결과가 어떻게 됐는지 궁금할 때 먼저 결정통지서를 보면 자신이 받을 근로장려금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또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에서 훈련과정을 신청할 때 지원 유형 중 근로·자녀 장려금 수급자 유형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근로자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이나 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직업훈련포털 HRD 로고
내일배움카드 지원유형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자
지원유형 파일첨부 제출서류 안내

 

근로장려금 결정내역서 조회 방법

데스크탑 PC로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손쉽게 모바일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손택스에 로그인해 줍니다. 지문인증도 되지만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하므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 메인 화면

 

MY홈택스(개인) 화면으로 들어간 후 아래쪽에 보면 '근로·자녀장려금, 학자금상환'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세부내역으로 들어가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 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 번 더 클릭해주면 드디어 우리가 발급받아야 하는 근로장려금 결정내역이 나오는데 이 화면을 캡쳐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발급 방법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손택스 메인화면의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이라는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러가지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데 맨 위에 있는 '즉시발급증명 신청'을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내리면 우리가 찾고 있는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 이 보입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 수집·동의 화면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민원신청을 위한 입력란이 나옵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 주민번호와 주소 공개 여부를 선택해 주면 되는데 자신이 살고 있는 관할 고용센터마다 요구하는 것이 조금씩 다르므로 미리 전화로 문의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열람, 인터넷발급, PC에서 출력, 팩스발송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열람만 하면 나중에 다시 볼 수가 없고 PC에서 출력하거나 팩스로 발송하기 위해서는 또다른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편의성을 위해서 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한 것입니다.

 

민원신청 입력화면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수령방법 선택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고 접수목록조회에서 발급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눌르면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이라는 서류가 나옵니다. 

 

이 화면을 캡쳐하여 저장 후 사용하면 됩니다.

 

접수목록조회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실제 모습

 

이상으로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과 결정통지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 5분만에 알아보기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그리고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란 국민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정책으로 일정기간, 일정금액 범위 내에서

cmg300.tistory.com

 

 

데이터 라벨링 알바 남들보다 많이 받는 방법

데이터 라벨링 알바 남들보다 빠르게 많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실업자가 생겨났고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가 벅찬 사람들이 부업을 많이 하게 되

cmg300.tistory.com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핵심정리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집니다. 취업촉진수당은 다시 조기재취업 수당, 직업능력개발 수당, 광역 구직활동비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이 글에서는 조기재취업수당

cmg3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