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준 -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
기도 없는 삶에 익숙해진 그리스도인에게 김남준 목사가 전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라는 이 책은 현대 그리스도인에게 기도가 왜 필요한지 알게 해 주고 깊은 기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경에 나오는 십계명에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는 명령이 있습니다. 때문에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은 열심히 사회 생활을 하다가 일요일이 되면 교회에 모여 예배를 드립니다. 물론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그러한 것이 불가능한 시대가 됐지만 유튜브 생방송이나 밴드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전 교인이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그런데 일주일 중에 단 하루인 주일에 설교 한 번 들으면 그걸로 끝일까요? 이 책의 서두에도 나오지만 주일 낮예배를 마치고 물밀듯이 교회 밖으로 나가는 교인들 중에 그날의 설교 제목을 기억하는 사람은 단 5퍼센트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 세상은 교회에 대하여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세상의 일반 사람들보다 더 이기적이고 폐쇄적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왜 이렇게 됐을까요? 신앙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거룩하고 흠 없기를 바라는 하나님의 바람과는 다르게 그리스도인들이 믿지 않는 사람들과 다를 게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디모데전서 4장 5절에 보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 다워질려면 말씀을 읽고 기도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현대 기독교인 중에 매일 성경을 읽고 기도를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는 책을 통하여 김남준 목사는 기도하는 그리스도인이 될 것을 권유합니다. 그런데 기도를 할려면 일단 기도가 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하여 이러한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성경을 아는 지식이 우리에게 하나님을 알게 하지만 기도는 말씀 속에서 그분의 인격을 경험하게 합니다. 성경 지식이 메마른 지식에 그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기도 속에서 깨닫은 진리가 경험되어야 합니다. 기도는 자신의 생각과 욕심을 내려놓는 일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 중에 기도의 대표적인 인물은 '다니엘'이라는 사람이었습니다. 바빌론에 포로로 끌려갔지만 매일 하나님께 기도했었던 그는 죽음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고 기도를 합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님은 피가 땀이 되도록 기도를 하십니다.
기도하지 않은 사람의 모든 생각과 행동은 공허하고 심지어 죄가 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마 이 책을 읽으려고 서점에서 구매를 했거나 전자책을 다운로드했다면 당신은 이미 진정한 기도의 반은 시작한 것입니다. 기도에 관심이 없다면 이 책에 관심조차 가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도에 관심이 없었지만 어떻게 해서든 이 글을 읽게 되었다면 깊은 기도를 경험하라는 책의 내용이 궁금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목차만 알려드립니다.
저자 서문 - 기도의 뿌리는 삶이다
서론 - 주님의 팔꺽기?
제1장 고독한 기도가 깊다
제2장 통성기도는 부흥의 비결인가?
제3장 거룩에 이르는 한 길
제4장 짧은 기도에 큰 능력이 깃드는 비결
제5장 누구를 위하여 기도 올리나?
제6장 간절히 기도하고 싶은데...
제7장 십자가의 정신으로 기도하라
제8장 이상한 철야기도
제9장 영적인 위기를 극복한 교회
제10장 경건과 기도
제11장 과거를 묻지 마셔요
제12장 기도하기 힘들 때
앞서 언급했듯이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집니다. 때문에 기도만 할 수는 없습니다. 성경 말씀을 알지 못한 채 기도만 하는 것은 허황된 기복신앙과 다를 바 없습니다.
이 책은 당신을 깊은 기도의 세계로 인도해줄 것입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고 싶은 사람이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