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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 2021. 3. 29.

똑똑하게 일하는 사람의 비밀. 지메일 사용법부터 구글 드라이브, 크롬 보안까지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에 대해 이 책 한 권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지금은 찾아볼 수도 없는 플로피 디스크를 사용하던 시절을 지나 외장 하드 디스크와 USB 메모리가 보편화되었습니다. 큰 용량의 파일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들이죠.

 

더불어 우리는 한글이나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작업을 할 때에는 무조건 컴퓨터에서 작업하여 컴퓨터 본체에 저장하거나 또는 USB메모리 또는 외장 하드에 저장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작업들이 이제는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면 무조건 있어야 하는 구글의 지메일 계정을 통하여 우리는 모든 작업을 인터넷으로 하고 인터넷에 자료를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업무 활용법'이라는 책에서는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협업이 가능한 '스마트 워크'라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협업하고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글 앱 12가지와 업무 활용법 83가지를 '구글 업무 활용법'이라는 책 한 권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이죠.

 

누군가는 여전히 구글 검색과 메일만 사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드라이브 등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본다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 책의 목차를 통하여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1. 구글과 함께하는 스마트 워크

  •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 스마트 워크
  • 구글 크롬 설치하고 계정 설정하기

2. 스마트 워크의 기초 - 메일, 메모, 사진 관리

  • 모든 구글 서비스의 허브, 지메일
  • 회사, 집 어디서든 협업하고 공유해요, 구글 킵
  • 사진, 동영상 관리 서비스의 일인자, 구글 포토

3. 스마트 워크의 꽃 - 구글 협업 도구

  • 구글 협업 도구의 특징
  • 어디서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어요, 구글 문서
  • 어디서든 발표할 수 있어요, 구글 프리젠테이션
  •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엑셀, 구글 스프레드시트
  • 모든 파일은 클라우드 공간에, 구글 드라이브

4. 어디서든 스마트 워크 - 일정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따로 또 같이 쓰는 클라우드 일정 관리, 구글 캘린더
  •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를 위한 화상 회의, 구글 미트
  • 실시간으로 조사하고 결과 정리까지, 구글 설문지

5. 스마트 워크의 완성 - 사이트 보안

  • 웹 사이트도 구글로 만든다, 사이트 도구
  • 보안과 문제 해결

구글업무활용법-책표지
된다!구글업무활용법

 

요즘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크롬, 에지, 네이버 웨일, 파이어 폭스, 덕덕고 등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지요. 2020년 8월 기준으로 전 세계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살펴보면 1위가 구글 크롬이고 2위가 사파리, 3위가 파이어폭스입니다. 점유율로 봤을 때 1위인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약 65%가 된다고 하니 전 세계의 3분의 2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구글 지메일 사용자라 크롬 웹브라우저를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 있을 텐데 단지 웹브라우저에서만 활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구글 문서, 구글 캘린더, 구글 프레젠테이션, 구글 미트, 구글 킵, 스프레드시트, 설문지, 포토, 드라이브 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 12가지나 됩니다.

 

생산성 향상을 꿈꾸는 프리랜서나 구글 앱 사용을 경험하고 싶은 직장인, 직장에 들어가 업무에 구글을 바로 활용하고 싶은 취업 준비생, 회사 내에 스마트 워크를 도입하고 싶은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의 운영팀들은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활용법에 있어서 가장 피부에 와 닿는 것이 있다면 이제는 굳이 USB 메모리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때문이죠. 구글에서도 '구글 드라이브'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하여 지메일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여러 개의 라벨을 만들고 주로 메일이 오는 주소들을 분류해서 한눈에 정리하기 쉽도록 정리할 수 있으며 자신이 정리한 자료를 다른 사람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이나 뉴스 기사 및 정보 취합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마케팅 업무를 위해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들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이 책을 먼저 읽어서 해당 기술들을 익힌다면 시대가 원하는 스마트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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