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과 자동결제 차단하는 방법

☘☺∂♥♬ 2021. 12. 7.

s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등학생 이상만 되어도 왠만하면 다 가지고 있는 것이 스마트폰인데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특성상 그냥 두면 어떤 결제를 얼마나 할 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리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거나 자동결제 차단을 해야 합니다.

 

s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저 같은 경우 skt 휴대폰을 사용 중이라 skt를 중심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에 T world 모바일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sk 이용자라면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지만 간혹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찾아보고 없으면 설치해 주세요.

 

이 어플 하나로 자신의 자신의 가입정보를 볼 수 있고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며 남은 데이터는 얼마나 되는지, 또 자신의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해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멤버십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어플을 사용해야 하며 s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이나 자동결제를 차단하는 것도 이 어플을 통해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도변경을 하거나 차단해야 하는 것은 두 종류가 나누어집니다. 휴대폰 결제와 콘텐츠 이용료입니다. 휴대폰 결제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것을 말하며 콘텐츠 이용료는 구글 플레이나 원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때의 요금을 말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자동결제 차단 방법

 

 

s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T world 어플을 실행시킨 후 첫 화면에 보면 자신의 요금제 이름과 남은 데이터가 나오는데 아래에 보이는 네 개의 큰 메뉴 중 '나의 요금'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납부해야 할 실시간 요금이 나오고 거기서 조금 밑으로 내려보면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월에 휴대폰 결제나 콘텐츠 이용료가 있다면 표시가 되는데 만약 결제된 내용이 있다면 금액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금액을 클릭하면 상세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해시태그로 되어 있는 '휴대폰 결제 한도 변경'을 눌러주면 해당 화면에서 휴대폰 결제 한도를 변경하거나 자동결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자동결제 차단

 

기본적으로 휴대폰 결제는 30만원으로 되어 있는데 매달, 1일, 1회 등으로 구분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만원부터 3만원, 5만원, 10만원, 15만원, 30만원, 50만원, 60만원, 80만원, 100만원으로 각각 결제 한도를 변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결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싶다면 '이용 한도를 0원으로 설정하고 결제를 차단합니다'라는 문구 앞에 체크 표시를 해주면 됩니다.

 

콘텐츠 이용료 한도 변경 자동결제 차단 방법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어플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휴대폰입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하여 설치한 게임이나 유료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 결제하면 바로 콘텐츠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요즘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며 게임 또한 기가 막히게 잘합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절제가 안되기 때문에 게임이나 유료 어플을 무분별하게 결제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휴대폰 소액결제나 콘텐츠 이용료의 한도를 변경하거나 차단시키는 일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휴대폰 결제와 거의 똑같습니다. 첫 화면에서 '나의 요금'으로 들어간 후 이번엔 '콘텐츠 한도변경'이라는 해시태그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skt 휴대폰 콘텐츠 이용료 한도 변경 및 결제 차단 방법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기본적으로 이용 한도가 5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것을 그대로 방치하여 아이가 유료 콘텐츠 결제를 한도까지 이용한다면 휴대폰 요금은 순식간에 늘어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와 마찬가지로 1회, 1일, 매달 얼마까지 결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고 매달 최고한도 100만원 1회, 1일 최고 한도는 50만원입니다.

 

유의사항

 

이용한도를 대폭 축소하거나 차단을 하면 멤버십이나 콘텐츠 서비스 등 매달 자동 결제를 등록해 놓았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자신이 현재 사용 중인 구독 서비스가 있다면 그에 맞추어야 합니다.

 

또한 한도 변경이나 결제 차단을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이나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하며 한도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만약 휴대폰 요금이 연체 중이거나 미납 중이라면 휴대폰 소액결제나 콘텐츠 이용료 이용의 한도 상향이 불가능하므로 수납부터 하여야 하며 설정해 놓은 한도가 초과되지 않더라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생활에 유익이 되는 좋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간단한 검색만으로 가능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도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연령이나 남녀에 따라서 주로 이용하는 것이 다르기도 하지만 저의 경

cmg300.tistory.com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BEST 3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BEST 3 입니다. 컴퓨터로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보면 화면을 캡쳐하거나 윈도우 화면 녹화 등 꽤 많은 기능들을 활용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는 윈도우만 깔려있다

cmg300.tistory.com

 

 

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어떻게 되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는 어떤 것인지 궁금할 때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다

cmg3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