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BEST 3

☘☺∂♥♬ 2021. 11. 30.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BEST 3 입니다. 컴퓨터로 여러가지 작업을 하다보면 화면을 캡쳐하거나 윈도우 화면 녹화 등 꽤 많은 기능들을 활용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는 윈도우만 깔려있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들도 있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 알려드리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도 윈도우 기본 제공 프로그램과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설치 프로그램의 두 종류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BEST 3

 

윈도우 자체 캡쳐 기능

 

윈도우 10 이 설치되어 있는 대부분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캡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Shift 키 + S 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상단 중앙에 5개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첫 번째 아이콘 : 사각형 캡쳐
  • 두 번째 아이콘 : 자유형 캡쳐
  • 세 번째 아이콘 : 창 캡쳐
  • 네 번째 아이콘 : 전체 화면 캡쳐
  • 다섯 번째 아이콘 : 캡쳐 닫기

 

 

화면을 캡쳐를 한 후에는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색깔별로 그리기를 할 수 있고 일직선으로 줄을 긋고 싶을 때에는 줄자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활용도밖에 없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알캡쳐 프로그램

 

두 번째 캡쳐 프로그램 추천은 알캡쳐입니다.

 

이스트소프트 알캡쳐 다운로드

 

이스트소프트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캡쳐 프로그램인 알캡쳐는 알집, 알씨, 알약, 알pdf 등과 함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캡쳐를 설치하는 과정은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하여 쉽게 설치가 가능하므로 여기에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설치되는 과정에 무조건 동의나 다음을 누르지 말고 중간에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읽어봐야 하는 것입니다.

 

알캡쳐를 실행하여 환경설정을 통해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하게 바꾸고 단축키도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바꿔주면 캡쳐를 해야할 때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보드에 있는 printscreen 키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캡쳐 설정을 할 수 있으므로 알캡쳐를 사용하시는 분은 꼭 설정해 놓으면 좋겠네요.

 

 

캡쳐를 한 후 펜, 도형, 잉크색 등을 선택하여 캡쳐된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도구에 있는 기능들을 이용해 그림판으로 보내기할 수 있고 알씨 꾸미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캡쳐 기능보다는 조금더 직관적이고 기능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뭔가 아쉬운 것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또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픽픽(picpick) 캡쳐 프로그램

 

캡쳐 프로그램 추천 마지막 세 번째인 픽픽은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단축키를 활용해 원하는 곳을 캡쳐한 후에 바로 도형이나 선,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어서 제가 알고 있는 것 중에는 가장 편하고 기능이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화면 캡쳐를 할 때 가장 많이 하는 형태가 원하는 곳만 지정하여 캡쳐하는 것인데 픽픽(picpick)의 단축키를 보면 Shift 키와 PrintScreen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캡쳐하고 싶으면 단축키를 누른 후 마우스로 영역을 지정하면 바로 캡쳐가 되고 캡쳐된 화면을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 도형이나 선을 추가합니다.

 

캡쳐된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위의 두 가지 캡쳐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직관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캡쳐 프로그램 추천 세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픽픽이고 보조로 알캡쳐를 사용 중입니다.

 

키움증권 HTS를 사용 중인데 픽픽으로는 캡쳐가 안되지만 알캡쳐로는 캡쳐가 가능하며 특수한 환경에서 서로 보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위해 준비한 유익한 글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 3가지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화면 캡쳐를 많이 하지만 게임장면을 녹화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찰영할 때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화면을

cmg300.tistory.com

 

 

pdf 이미지 텍스트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3가지

pdf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 속의 텍스트만 추출할 수 없을까 하는 고민들을 많이 해봤을텐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pdf나 이미지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로 텍스트 변환

cmg300.tistory.com

 

 

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어떻게 되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는 어떤 것인지 궁금할 때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다

cmg3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