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 총정리

☘☺∂♥♬ 2021. 8. 18.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서비스-대표-이미지

 

인터넷 세상에는 정말 많은 대출 정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대출상품을 한꺼번에 찾아볼 수는 없을까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가 해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에서 정책금융상품일반 신용대출대출한도 및 대출금리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금융회사에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 대출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란

 

맞춤대출 서비스는 상담자의 상황에 딱 맞는 대출을 안내해주는 서비스이며 제1금융권을 포함하는 66개 정도의 금융사, 정책금융상품 및 민간금융회사의 총 180개 정도의 상품 중에 자신에게 가장 알맞게 대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출을 비교하여 가장 낮은 금리를 선택할 수 있고 추가로 금리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 상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0.5%~3% 정도 금리우대가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서비스-제휴-금융회사

 

맞춤대출 서비스의 장점

 

  1.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2.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
  3. 한번에 여러 금융회사를 방문하는 효과
  4. 대출이자가 낮아진다
  5. 개인정보 보호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서비스-이용과정

 

맞춤대출 서비스 이용사례

 

직장을 다니다가 육아휴직 등의 사유로 쉬고 있는데 생활자금이 필요할 때 보통은 소득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용대출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여 찾아보면 사잇돌 대출, 햇살론 17 같은 중금리 대출 뿐만 아니라 근로자 햇살론 신청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또 소득은 있지만 자녀 수술비로 인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여러군데 알아보다가 시간이 없는 나머지 24%나 되는 고금리 대출을 받은 경우 나중에 금융비용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통하여 알아본 후 근로자 햇살론을 통하여 8%대의 중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됩니다.

 

맞춤대출을 이용하는 방법

 

  1. 스마트폰 맞춤대출 어플
  2. 맞춤대출 홈페이지
  3. 서민금융 콜센터 1397
  4.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방문

 

맞춤대출 서비스는 스마트폰 맞춤대출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과 맞춤대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이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서민금융 콜센터 1397 번으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으므로 스마트폰 맞춤대출 어플을 통하여 설명드리자면 '맞춤대출'이라고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한 후에 실행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어플에는 맞춤대출을 신청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 몇 번을 확인해도 신용점수를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잠자고 있는 자신의 휴면예금을 조회하는 서비스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겠네요. 

 

내게 어울리는 대출 찾기를 통하여 맞춤대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여러 번의 동의절차를 거치고 휴대폰 인증이나 공동 인증서를 통하여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기타소득자, 주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급여소득자라면 일반기업, 개인사업체, 공무원, 군인 중에서 다시 선택하는 등 직업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대출을 많이 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당연히 직장명과 현 직장의 입사일, 연소득, 대출 신청금액을 입력하면 대출 가능한 상품의 이름과 해당 은행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절차가 어렵거나 귀찮은 분들은 그냥 콜센터를 통하여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근로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총정리

 

근로자 햇살론 총정리

생활에 플러스가 되는 정보 공유 서비스

cmg3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