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간단한 검색만으로 가능

☘☺∂♥♬ 2021. 12. 2. 17:39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도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연령이나 남녀에 따라서 주로 이용하는 것이 다르기도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죠. 

 

친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거나 자주 만나지 못하는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맛있는 음식점이나 멋진 카페도 알 수가 있죠.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게시물 중에는 삶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들도 많기 때문에 주로 그런걸 보기위해 이용하는 편이지만 어떻게 살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이 있다면 인스타그램 사람 검색을 통해 알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이 아는 사람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방법이 있는데 만약 이곳에 있는 방법으로도 사람 검색이 안된다면 그 사람은 인스타그램을 안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름 또는 아이디로 인스타그램 사람 검색

 

인스타그램 화면 하단에 보면 돋보기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화면 맨 위에 사람 이름이나 아이디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는 곳이 보이는데 이 곳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이나 아이디를 입력하면 목록이 뜰 것입니다.

 

한글 이름으로 가입한 사람도 있지만 주로 사용하는 닉네임이나 아이디 등으로 가입하는 사람들도 많으므로 이름, 아이디, 닉네임 등을 모두 검색해 본다면 찾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스타그램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려면 해당 계정을 클릭하여 본인이 찾고자 하는 사람이 맞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프로필과 사진 몇 장만 보면 금방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인스타그램 화면 하단의 돋보기 클릭
  2. 화면 상단 검색란에서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이나 아이디, 닉네임 등을 입력
  3. 목록에 뜨는 사람의 프로필에 들어가 찾는 사람이 맞는지 확인

 

인스타그램 사람검색 돋보기 아이콘
인스타그램 이름 검색 화면
인스타그램 사람 검색

 

연락처 동기화로 인스타그램 사람 검색

 

인스타그램에는 연락처 동기화 기능이 있어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다면 클릭 몇 번만으로 간단하게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간 다음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세 개의 줄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통해서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할 수도 있고 다크모드나 라이트 모드 등의 테마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 중간쯤 보면 '계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서 다시 중간쯤 보면 '연락처 동기화'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연락처 연결'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자신의 스마트폰 연락처에 없는 사람이라면 검색할 수 없다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연락처 연결을 활성화한 후에 자신의 프로필 화면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줄을 클릭하여 '사람 찾아보기'라는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비슷한 곳에 있거나 내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 또는 내 팔로워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을 추천화면으로 보여줍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약 6명의 추천목록만 보이지만 아래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밑으로 목록이 끊임없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
인스타그램 설정인스타그램 계정연락처 동기화 다른 앱과 공유
연락처 동기화 화면에서 연락처 연결 활성화시킨 모습다른앱과 공유시키는 화면

 

인스타그램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하트 아이콘도 비슷한 기능을 하는데 하트 아이콘을 누르면 활동로그가 보이고 거기서 화면을 더 내리면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문구가 보이면서 꽤 많은 사람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록 밑에 사용자 추천 모두 보기라는 글씨가 있는데 이걸 누르면 결국 인스타그램의 '사람 찾아보기'로 들어가 게 됩니다.

 

연락처 동기화 외에 만약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 중에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을 찾고 싶다면 설정 - 계정 - 다른 앱과 공유 기능을 통하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당신을 위한 추천 글!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 3가지

윈도우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화면 캡쳐를 많이 하지만 게임장면을 녹화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찰영할 때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화면을

cmg300.tistory.com

 

 

1인 가구 무자녀 신혼부부에게도 특별공급 청약기회를 준다

2021년 11월부터 1인가구, 소득기준 초과자, 무자녀 신혼부부에게도 주택청약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한 마디로 지금까지 주택청약 당첨 가능성이 없던 사람들에게도 기회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cmg300.tistory.com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7가지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신용점수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2021년부터는 단점이 많았던 신용등급제를 폐지하고 개인신용점수제가

cmg300.tistory.com

반응형